본문 바로가기

청소년 프로그램/청소년마을여행 '청소년, 역사를 걷다!'

9/21 청소년, 역사를 걷다! '아우내 만세운동의 횃불'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인 특별한 해였죠!

저희는 이번에 청소년들과 함께 천안의 유관순 열사 사적지를 함께 다녀왔답니다.

태풍 링링으로 인해, 추석뒤인 21일에 친구들과 함께 '아우내 만세운동의 횃불'이라는 주제로

마을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처음 만난 친구들과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진행을 맡아주셨던 세나샘께서 재미있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서로 다 다른학교 친구들이 모여, 조장도 정해보고, 하루동안 들고다닐 조깃발에 조이름도 꾸며보며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네요.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입니다! 초성퀴즈로 게임을 진행중인데, 사진에서 열기가 후끈후끈하는게 전해질 정도네요~
저희는 버스를 타고 먼저, 유관순 생가지로 이동을 했답니다. 생각보다는 아담하게 있지만, 그래도 유관순 생가지를 보면서 좀 더 유관순을 알아가는 시작이 되어가는 것 같네요. 여기를 시작으로 저희는 산을 타고....! 유관순 열사 사적지로 넘어갔답니다.
이 날은 갑자기 저희가 산을 탔는데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TT 모두 우산을 들고 봉화탑 꼭대기까지 갔답니다. 이 날함께했던 친구들 모두 정말 대단하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사진입니다^^

 

유관순 열사 추모각에 가서 유관순 열사를 생각하고 기리며 잠시 묵념을 하는 모습입니다.

 

병천 시장 사이에 이렇게 당시 아우내 만세운동을 재현한 모형이 있었어요. 비가 오지만, 여기도 꼭 들러보고 가야겠죠~?
회관에 돌아와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유관순열사 사적지 홍보포스터를 조별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다들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짜잔~~~ 조별로 완성한 3.1운동 100주년 포스터랍니다. 다들 개성있죠?
오늘의 우수팀 시상을 하고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였답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열심히 함께 참여해준 친구들 너무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