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충남연대회의 비대면 역량강화 워크샵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충남연대회의 비대면 역량강화 워크샵

천안YMCA 2020. 11. 17. 17:24

지난 9월 24일 10시부터 16시까지 BCPF컨텐츠학교에서 충남연대회의 비대면 역량강화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천안YMCA, 아산YMCA, 천안KYC를 비롯한 충남 여러단체에서 함께해주셨습니다. 최근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회의 및 행사보다 줌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일들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발마춰 줌, 미리캔버스 등 비대면 회의에 활용되는 다양한 플랫폼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활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시민사회단체에서 창작하는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무료음악, 무료탬플릿 등 활동가들이 주의해야할 저작권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였습니다. 

박진용 천안YMCA 사무총장의 인사말로 충남시만사회단체연대회의 비대면 역량강화워크샵을 시작하였습니다.

줌에 대한 기본적인 조작방법과 회의방을 만드는 방법, 소모임실 생성, 회의방 출입 관리 등 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번째 시간으로 저작권과 온라인 윤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민사회단체에서 만드는 창작물에대한 저작권 그리고 활용될 수 있는 무료음악, 무료폰트, 무료사진들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미리캔버스를 활용하여 무료 템플릿으로 내가 원하는 피피티를 제작하는 방법, 어플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까지 배웠습니다. 

충남시민사회연대회의 비대면 역량강화 워크샵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전히 코로나가 우리주변을 위협하는 지금 하루라는 짧은 시간동안 많은 것들을 배울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비대면 역량강화 워크샵을 통해 배운 방법들을 활용하여 슬기로운 회의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