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청년활동가의 첫 워크숍, 3월에 다녀왔습니다.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청년활동가의 첫 워크숍, 3월에 다녀왔습니다.

천안YMCA 2021. 4. 26. 10:34

안녕하세요. 청년활동가 김준영입니다.

 

 

324~2623일간, 공주한옥마을에서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청년활동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모든 교육 일정은 공주지역의 고마다락이라는 공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고마다락은 독립책방으로써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주변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분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공간은 책방의 역할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물건을 전시하고 거래까지 이루어지는 공유 상점의 공간으로도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년활동가들이 활동하면서 꼭 필요한 한국 시민운동의 지나온 길이라는 주제의 강연과 간단한 웹자보 제작, 화상회의 앱 활용, 동영상 편집과 유튜브 활용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청년활동가끼리 처음으로 진행한 워크숍이라 각자의 인생을 설명하는 3가지의 키워드를 정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리빙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워크숍 마지막날에는 제민천 마을투어를 진행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건물을 리모델링을 하여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었으며, 고마다락과 비슷하게 독립책방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가책방, 고마 커뮤니티공간, 카페공간, 코워킹 스페이스로 운영되고 있는 업스테어스등 크기는 아담하지만 깔끔하게 만들어진 많은 공간을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