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2021년 천안시 주민자치 마중물사업 사업설명회 참여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2021년 천안시 주민자치 마중물사업 사업설명회 참여

천안YMCA 2021. 4. 26. 17:12

지난 4월26일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는 2021년 천안시 주민자치 마중물사업에 참여하는 6개 읍면동의 주민자치위원과 담당실무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설명회는 천안YMCA가 진행하는 2021년 주민자치아카데미 및 주민총회 컨설팅에 대한 진행계획을 안내하고 참여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과 천안시청 담당자가 회계처리 및 사업보고 등에 대해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천안YMCA는 2021년 천안지역 주민자치위원회를 대상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와 천안형 주민자치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2021년 천안시 주민자치아카데미 및 주민총회 컨설팅 사업을 진행합니다.

 

주민자치아카데미는 천안시의 30개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등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와 주민자치에 대한 개념과 필요성, 제도(정책)의 변화와 과제, 사례 및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회의 개념과 위상, 권한과 책임, 운영사례 등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주민총회 컨설팅은 천안시 6개지역( 성남면,성정2,신안동,쌍용2,쌍용3,원성1)을 대상으로 전문컨설턴트와 함께 주민자치위원회별 로드맵 작성, 마을이해 및 자원발굴 워크샵, 설문 기획, 조사및 분석, 자치계획 수립 및 주민총회 준비워크샵, 주민총회 평가 및 환류워크샵 등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천안YMCA‘2021년 천안시 주민자치아카데미 및 주민총회 컨설팅을 통해 천안시 주민자치회 전환과 마을자치 운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민주적인 의사소통과 합의, 회의체계 운영을 통한 신뢰기반과 협치의 경험을 쌓아 천안시의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주민자치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