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미얀마 시민들을 위한 모금캠페인을 마쳤습니다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미얀마 시민들을 위한 모금캠페인을 마쳤습니다

천안YMCA 2021. 5. 2. 13:20

Stop Killing ! Democracy in Myanmar !

지난 2월 미얀마 군부의 쿠데타 이후 수많은 미얀마 청년, 시민들의 희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아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는 지난 4월 한 달간 미얀마 시민들을 위한 모금캠페인을 진행하고 258명의 시민(단체)들의 참여로 13,160,000원을 모금하고 캠페인 홍보 및 참가자 리워드(마스크) 제공비용 1,144,000원을 제외한 12,016,000원을 해외주민운동연대를 통해 미얀마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천안YMCA가 모금 사무국을, 충남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아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가 회원 및 시민들 대상의 모금캠페인 진행을, 아미고생활건강이 마스크 제작 및 배송을, 해외주민운동연대(KOCO)가 모금액 전달을 각각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했던 주체들은 53일 화상회의를 통해 모금 전달식을 가졌고 이 자리에는 '행동하는 미얀마 청년연대' 청년대표들이 함께해 정성을 모아준 충남의 시민들과, 단체들에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함께한 단체 및 관계자들은 내전으로 치달으며 점점 장기화되고 있는 미얀마의 현실에 안타까워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모으고 역할을 모색해가기로 했습니다모금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