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5.26 청소년, 역사를 걷다!_ < 조선시대 과학정신의 발자취 > 본문

청소년 프로그램/청소년마을여행 '청소년, 역사를 걷다!'

5.26 청소년, 역사를 걷다!_ < 조선시대 과학정신의 발자취 >

천안YMCA 2018. 6. 1. 10:59

2018 천안YMCA 청소년마을여행_ 청소년, 역사를 걷다!

< 조선시대 과학정신의 발자취 >

안녕하세요 천안YMCA입니다.

저번주 토요일이었던 5월 26일 ! 뜨끈뜨끈한 마을여행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 날은 청소년, 역사를 걷다! _문화재청 편으로 조선시대 과학정신의 발자취

라는 주제를 가지고 홍대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그곳에서 3가지의 문화재를 볼 수 있었는데요!

홍대용 과학관, 홍대용 생가지, 석불입상을 보고 왔답니다.

홍대용과학관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바로 옆인 홍대용이 자라났던 장명마을을 둘러보고

오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오리엔테이션 시간입니다. 각 조별 지도자 선생님들이 아이들과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자신의 이름의 자음과 모음을 가지고 많은 단어들을 만드는 게임인데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이죠~?

함께 고민해보고 있네요! 더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나온 단어들로 문장을 만들어보는 게임! ㅎㅎ 웃긴 문장들이 많이 나왔어요~

지도자 병혁샘과 아이들의 모습이네요~

이번에 첫 참여를 해준 혜민샘과 친구들도 고민하며 게임을 만들어가고 있네요~

이번 문화재청 청소년, 역사를 걷다! 포스터입니다~ 아담한 사이즈가 귀엽네요^.^

회관에 있다가 뿅! 하고 홍대용 과학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과학관에 들어가기 전 아이들과 함께 하트모양을 가지고 찰칵!!

과학관 앞에서 송길룡 선생님께서 설명을 해주고 계시네요~

홍대용 과학관 입장!

과학관 안에서 송길룡 샘의 설명이 끝난 후, 과학관 안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친구들!

별자리를 열심히 따라 그리고 있네요~

미션이 끝난 후, 과학관 안의 무중력 체험기구를 이용해보고 있는아이들

정말 신기하죠!?!! 과학관 탐방 이후 과학관 테라스에서 아이들과 함께 한솥도시락을 맛있게 먹고,

홍대용이 자라났던 장명마을의 미션을 떠나봅니다!

뒤에 보이는 것이 '석불입상'입니다.

성민샘이 O,X 퀴즈를 통해 아이들과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많이 맞춘 팀은 14개라는 사실!!

이곳은 무더위 쉼터입니다.

과학기구인 혼천의와 홍대용 초상화를 아이들이 퍼즐을 맞추고 있네요.

누가누가 빨리 맞출까요?!

팀화합이 중요한 게임! 아이들이 다같이 집중해서 퍼즐을 맞추고있네요~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이 앞에 석탑이 하나 있었답니다.

이곳에 모여서 홍대용으로 3행시를 지어보는 아이들의 모습~

기발한 아이디어들을 많이 내주세욧!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던 파라다이스 등나무 정자입니다.

이 날은 날씨가 매우매우 더웠는데요... 계속 미션을 수행하러 걸어다니던 장명마을의 한 코스로

마을의 시원한 등나무정자 공간이 있었답니다.

이곳에서 수신에서 유명한 '멜론'도 먹고 직접 내려주신 미숫가루도 먹었던 시간!

아이들 정말 행복했을 것 같아요

많이 힘들테도 불구하고 카메라를 보고 웃어주는! 이쁜 친구들~

수신에서 과학관과 장명마을의 미션을 모두 마친 후,

회관에 돌아와 만족도 조사지와 모니터링지를 작성하는 친구들.

꼼꼼히 체크해서 체크해주고 있네요!

장명마을에서 했던 우수팀으로 뽑힌 친구들! 선물을 받아갔어요.

 

문화재청 사업으로 진행되었던 첫 청소년마을여행~!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잘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함께 해준 천안시 중학생 25명 친구들과 천안YMCA 실무자분들, 그리고 강사로 함께해주신 송길룡 선생님,

각 조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만들어준 허정은, 김병혁, 김성민, 진혜민, 김소진 대학생 지도자 선생님들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6월에 있을 마을여행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