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6.23 청소년, 역사를 걷다!_ < 조선시대 과학정신의 발자취 > 2회편 본문

청소년 프로그램/청소년마을여행 '청소년, 역사를 걷다!'

6.23 청소년, 역사를 걷다!_ < 조선시대 과학정신의 발자취 > 2회편

천안YMCA 2018. 6. 29. 16:23

안녕하세요~!

얼마전 6월 23일(토) 청소년마을여행_ 청소년, 역사를 걷다!

조선시대 과학정신의 발자취 홍대용편이 진행되었답니다.

1회차와 다르게 새로운 친구들이 또 참여해주었는데요.

무더웠던 여름날! 홍대용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홍대용이 살았던 장명마을도 탐방해보는 시간이였어요.

프로그램 시작전에 처음 본 친구들과 조가 짜여졌죠~!

그래서 재미있는 아이스브레이킹시간! 친구들의 이름의 자음과 모음을 딴

재미난 게임을 진행했어요. 저렇게 나온 단어들로 조이름도 선택!!

마을여행을 출발하기전에 필수적인 사항이죠~

자원봉사교육과 안전교육! 그리고 성교육까지~ 열심히듣는친구들

마을여행의 강사분이신 송길룡 선생님께서 홍대용책자로

핵심 포인트를 훅훅 ! 친구들에게 알려주셨어요~

이 책자는 천안ymca와 송길룡 선생님이 함께 제작한 책이랍니다!

짠! 홍대용과학관에 도착했어요.

천안홍대용과학관 계단앞에서 다같이 찰칵!

들어가기 전 송길룡선생님게서 아이들에게 기구를 설명해주시고 계시네요~!

과학관 입장!!

 

과학관 안에서 강사선생님께서 홍대용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일을 했는지

알려주고 계세요~

과학관 안에서 조별 미션게임을 진행했어요 4군데!

조끼리 성실히 미션을 수행하고있는 모습이네요!

열심히 빈칸채워넣기를 하고있는 친구들

미션이 끝난 자유시간에는 과학관 안의 신기한 기구들도 타보고!

점심시간 이후에 장명마을 미션이 돌아왔어요.

날씨가 매우 더워서 친구들이 밀짚모자를 쓰고있네요

문화재 모니터링 활동과 더불어 환경정화를 어떻게 해야할까? 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있어요~

퍼즐맞추기 게임! 과 3행시짓기!ㅎㅎ

홍대용 선생 생가지는 원래 어떤 모습이였을까? 상상하며 그려보고있어요~

석불입상 앞에서 친구들이 문화재 안내판 모니터링을 하고 있네요~

이어지는 OX 퀴즈! 누가누가 많이 맞추나

 

 

 

친구들 많이더웠을텐데!

 등나무에서는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수신에서만 나는 수신멜론과 시원한 미숫가루를 마시며 잠시 쉬어가는 시간~!

회관으로 돌아와 우수팀 시상을 하고 단체사진 찰칵 ! 축하해요

 

2018년 상반기 청소년마을여행_청소년, 역사를 걷다! 프로그램은 종료가 되었어요.

많은 관심과 사랑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운 여름도 잘 지내시고 하반기에 즐거운 모습으로, 기대하는 마음으로

다시만나요 :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