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4/6 청소년, 역사를 걷다! '장명마을의 별, 홍대용' <청소년 1회차> 본문

청소년 프로그램/청소년마을여행 '청소년, 역사를 걷다!'

4/6 청소년, 역사를 걷다! '장명마을의 별, 홍대용' <청소년 1회차>

천안YMCA 2019. 5. 8. 17:41

안녕하세요 천안YMCA입니다.

2019년도에도 어김없이 청소년마을여행 '청소년, 역사를 걷다!'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답니다.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4월 6일(토)에 '장명마을의 별, 홍대용' 이라는 주제로

청소년30명과 함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청년활동가 1기팀이 꾸려져

직접 함께 장소를 답사하며 기획해보고, 프로그램의 사전준비들을 직접 해보며

프로그램 당일 각자 맡은 역할들을 잘 진행해 주었습니다.

올해 처음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떤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는지 함께 봐주세요~!

처음 만나게 된 친구들! 서로 어색하여 아이스브레이킹으로 몸풀기를 하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처음으로 활동가 선생님들이 프로그램 총 진행과 교육까지 맡아 진행해주었어요.
저희는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버스를 타고 다함께 '천안 홍대용 과학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다같이 꽃받침을 하고 찰칵!
과학관에 도착했으니 과학관을 구경해봐야겠죠~? 이제부터 과학관 안에서는 팀별로 '홍대용 과학관 미션지'를 가지고 과학관 곳곳을 돌아다니며 조끼리 미션을 수행했어요!
미션지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며 적어보고 있는 우리 친구들!
미션을 다 마치고 나서는, 팀별 퀴즈가 진행되었는데요. 그 열기가 정말 뜨거웠답니다!
점심을 먹고 나서는, 장명마을의 문화재인 '천안 장산리 석불입상'과 '홍대용 선생 생가지'를 둘러보며 조별로 청소년마을해설사를 준비해, 조별로 장명마을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들 너무 특색있게 잘 준비해와주었어요~!
마무리 활동까지 마치고 오늘의 우수팀입니다! 여태껏 단 한번도 없었던 남자친구들만 있었던 조인데요! 축하해요!!

 

올해 첫 프로그램에 함께 해준 청소년 친구들과 청년활동가 1기 선생님들이

함께 만들어낸 홍대용 프로그램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2회차 프로그램도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