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9/21 청소년, 역사를 걷다! '아우내 만세운동의 횃불' 본문

청소년 프로그램/청소년마을여행 '청소년, 역사를 걷다!'

9/21 청소년, 역사를 걷다! '아우내 만세운동의 횃불'

천안YMCA 2019. 10. 30. 15:46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인 특별한 해였죠!

저희는 이번에 청소년들과 함께 천안의 유관순 열사 사적지를 함께 다녀왔답니다.

태풍 링링으로 인해, 추석뒤인 21일에 친구들과 함께 '아우내 만세운동의 횃불'이라는 주제로

마을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처음 만난 친구들과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진행을 맡아주셨던 세나샘께서 재미있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서로 다 다른학교 친구들이 모여, 조장도 정해보고, 하루동안 들고다닐 조깃발에 조이름도 꾸며보며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네요.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입니다! 초성퀴즈로 게임을 진행중인데, 사진에서 열기가 후끈후끈하는게 전해질 정도네요~
저희는 버스를 타고 먼저, 유관순 생가지로 이동을 했답니다. 생각보다는 아담하게 있지만, 그래도 유관순 생가지를 보면서 좀 더 유관순을 알아가는 시작이 되어가는 것 같네요. 여기를 시작으로 저희는 산을 타고....! 유관순 열사 사적지로 넘어갔답니다.
이 날은 갑자기 저희가 산을 탔는데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TT 모두 우산을 들고 봉화탑 꼭대기까지 갔답니다. 이 날함께했던 친구들 모두 정말 대단하다고 말해주고 싶어요!! 화이팅을 외치고 있는 사진입니다^^

 

유관순 열사 추모각에 가서 유관순 열사를 생각하고 기리며 잠시 묵념을 하는 모습입니다.

 

병천 시장 사이에 이렇게 당시 아우내 만세운동을 재현한 모형이 있었어요. 비가 오지만, 여기도 꼭 들러보고 가야겠죠~?
회관에 돌아와서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유관순열사 사적지 홍보포스터를 조별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다들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짜잔~~~ 조별로 완성한 3.1운동 100주년 포스터랍니다. 다들 개성있죠?
오늘의 우수팀 시상을 하고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였답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열심히 함께 참여해준 친구들 너무 고마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