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

천안YMCA 2020. 12. 9. 17:45

지난 1127()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20년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성과공유회가 열렸습니다.

 

 

2020년 충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지역사회 의제로 선정된 총 7개 팀들이 지난 8월 이후 진행해 온 성과를 나누는 자리였는데 천안YMCA·우물 사랑방, SPRING 1033’을 주제로 진행해 온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천안YMCA가 추진 중인 지역사회 의제는 주민들과 청년들을 위한 소통, 커뮤니티 공간이 부족한 천안 성정동, 봉명동 일대에서 천안YMCA의 공간 일부(1층 및 옥상)를 개방해 복합커뮤니티공간으로 조성·운영하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812일에 의제 선정 후 추진팀 구성과 협약을 거쳐 922일에는 함께 팀을 이후 단국대학교와 함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계획을 구체화 하는 솔루션워크샵을 진행했고

 

 

10월에는 천안문화도시사업 공간스위치에 '열린문화공간 SPRING 1033' 이란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일부공간의 리모델링과 함께 7개의 생활문화프로그램을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 운영하며 지역사회 커뮤니티공간으로서의 가능성을 실험해보기도 했습니다.

 

이어 11월까지 서울 및 수도권지역의 커뮤니티공간 조성 현장을 답사하며 구체적인 사례와 운영방안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천안YMCA의 공간 활용을 소개하는 렌더링 이미지 제작을 진행했고, 이렇게 진행된 하반기 동안의 활동들을 성과로 함께 나눴습니다.

 

 

2021년에는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커뮤니티공간 조성을 위한 재원 확보와 운영방안 마련 등의 과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름처럼 성정동 1033번지가 지역사회의 샘 같은 활력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