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내:일을 찾아 떠나는 여행] 참가자 모집 본문

우리이야기/공지사항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내:일을 찾아 떠나는 여행] 참가자 모집

천안YMCA 2021. 7. 16. 15:15

안녕하세요. 천안YMCA입니다.

2021년 청년인생설계학교 [내:일을 찾아 떠나는 여행]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 청년인생설계학교 [내:일을 찾아 떠나는 여행] 이란?

청년마다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여 치유적 경험을 제공하며, 각자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청년들의 사고의 폭을 넓히고 상상하며, 미래 설계의 힌트를 찾고 직접 체험하거나 실현을 할 수 있는 학교입니다.

 

● 청년인생설계학교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이란?

나에 대해서 탐색하고 다른 청년들에게 소개를 하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탐색하여 찾아가는 과정을 경험하는 2박3일의 여행입니다. 자신에 대한 탐색뿐만 아니라 비슷한 고민을 가진 청년들과 소통하며 자존감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내면속의 '나'가 원하는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여행입니다.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홍보지 사진

- 모집대상 : 충남지역에 연고를 둔 청년(만19~39세) 

- 모집기간 : 2021년 7월 19일(월) ~ 8월6일(금)까지

- 모집인원 : 15명

- 활동기간 : 2021년 8월20일(금) ~ 11월13일(토) (약 3개월간 진행)

- 신청방법 : https://forms.gle/8yzNxxAiA42Sub5z8

                * QR코드 및 링크에 접속하여 구글 폼을 통해 참가신청서 작성

- 참가문의 : 천안YMCA 사무국 (041-575-9898)

- 활동조건 : 청년인생설계학교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참가자는 '상상내:일프로젝트 or 뭐든지프로젝트' , '최종성과공유회'에 반드시 필수로 참여 해야 합니다.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참가신청서

● 청년인생설계학교 [내:일을 찾아 떠나는 여행] 이란? - 청년마다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여 치유적 경험을 제공하며, 각자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청년들의 사고의 폭

docs.google.com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2박3일 여행장소 입구사진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2박3일 여행장소 외부광장 사진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2박3일 여행장소 휴식공간 사진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2박3일 여행장소 내부 강의실 사진

● 2021 청년인생설계학교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상세일정

일시 : 2021.08.20(금) ~ 22(일) 2박3일

장소 : 한국문화연수원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1065 한국문화연수원) 

1일차

1) 나를 소개하기 ( 생태놀이를 활용하여 나를 소개하기 )

활동1 : 당신은 숲을 사랑하십니까?

활동2 : 자연물로 나를 소개하기

활동3 : 나의 강점 소개하기

활동4 : 나뭇잎 가위바위보 놀이

 

2) 나를 탐색하기 ( 서로가 서로의 상처와 아픔을 공감하며, 지지해주어 자존감을 증진시키고 성장을 돕는 활동)

활동1 : 어릴 적 나의 꿈은?

활동2 : 자신의 삶을 돌아보면?

활동3 : 나를 가로막는 신념 

활동4 : 변화된 나의 모습

 

3) 길벗과의 만남

- 와인과 함께 마음 나누기 

2일차

1) 내:일을 탐색하기 ( 자신의 장단점 그리고 기회들을 명료화하고 방해로 여겨지는 요인들을 구체화하여 방안 모색 )

활동1 : 집단 응집력 형성하기

활동2 : 자기 이해도 높이기

활동3 : 진로방해물 다루기

활동4 : 실행하기의 중요성 나누기

 

2) 내:일을 찾아가기 (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직접 기획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 찾기 )

활동1 : 여행지 선택하기 ( 내가 해보고 싶은 것 정리하기 )

활동2 : 길벗 찾기 ( 나의 생각 공유하기 )

 

3) 길벗과의 만남

- 함께 떠날 친구 찾기 (바비큐 파티)

3일차 

1) 내:일을 찾아가기 (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직접 기획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 찾기 )

활동3 : 여행계획 짜기 (나의 선택을 계획으로 만들기)

활동4 : 팀구성하기, 계획 다듬기

● 청년인생설계학교 [상상내:일프로젝트] 

지금까지 상상만 하고 이루지 못한 것이 있는데, 걱정되기도 하고 당장 모임비용이 부담되어 지속하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은 주목 ! 실현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보세요.
'상상내:일 프로젝트'를 통해 '실현하고 싶은 것','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은 것' 등의 여러분의 모든 것을 이뤄드립니다.

● 청년인생설계학교 [뭐든지프로젝트] 

함께 모여서 해보고 싶은 것이 있는데, 망설여지기도 하고 당장 모임 비용이 부담되어 지속하는 것이 어려우신 청년분들은 주목 ! 배우고 싶거나 활동하고 싶은 주제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뭐든지 프로젝트'를 통해 '진짜 하고 싶은 것','배우고 싶은 것' 등의 여러분의 모든 것을 이뤄드립니다.

● 세부 일정 및 내용

일시 : 2021.09 ~ 10월 ( 약 2개월간 진행 )
내용 : 오리엔테이션 1회 ( 활동유의사항 및 정산안내, 9월 ) 
         중간보고회 1회 ( 팀별 중간활동 공유, 10월 )
         상상내:일프로젝트 지원금 차등 지급 ( 팀당 100~200 만원 )
         뭐든지프로젝트 지원금 지급 ( 팀당 50 만원 )

● 청년인생설계학교 [ 좌충우돌 멘토원정대 ] 

궁금하거나 만나보고 싶은 분야의 멘토와 직접 만나 다양한 이야기 나누기 

일시 : 2021.09 ~ 10월 
내용 : 팀별로 만나보고 싶은 분야의 멘토 선정 후,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멘토를 직접 청년들과 만나 평소에 궁금하거나 물어보고 싶은 이야기 나누기 , 팀별로 횟수 상관없이 진행 ( 최소 1회 진행 )

● 청년인생설계학교 [ 성과공유회 ]

약 3개월간 청년들마다 만들어낸 자신의 스토리를 다같이 공유하고 나누기

일시 : 2021.11.13(토)  * 추후 장소 및 시간 공지
내용 : 청년인생설계학교에 참가한 청년들이 함께 자신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진행
          팀별로 만들어낸 다양한 프로젝트 성과물을 서로 보여주고 공유를 포함한 축제형식으로 진행
          지역 관계자 및 멘토들이 청년들의 활동을 통해 관심을 갖고 지원할 수 있도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