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2021 천안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Q&A 본문

우리이야기/공지사항

"2021 천안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Q&A

천안YMCA 2021. 8. 31. 17:28

안녕하세요. 천안YMCA입니다.

 

8월30일(월) 19시부터 진행한 "2021 천안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사업설명회에서 나누었던 청년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팀들은 답변을 참고하여 "상상내일프로젝트" or "뭐든지프로젝트" 참가신청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Q1. 상상내일프로젝트와 뭐든지프로젝트의 활동기준에 ‘꿈과 미래의 연관성’ 이라는 항목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요?

A1. 꿈과 미래의 연관성이란, 프로젝트 활동이 참가자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찾는 과정에 어떻게 관련이 되고,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하는 항목입니다. 프로젝트의 취지나 의미만이 아니라 구체적인 성과(성과물)이 어떻게 연관되고,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설득력 있게(납득 가능하게) 설명해주시면 선발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Q2. 상상내일프로젝트의 ‘지역사회 연계’란 무엇을 말하는지요?

A2. 프로젝트가 팀원들만을 위한 팀원들만의 활동이 아니라 지역사회와 어떻게 관계를 맺고 영향을 주고받는지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예를 들면 지역사회의 시민들, 단체, 기관, 학교 등이 수혜자가 될 수도 있고 조사대상, 협업 파트너 등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관계를 맺고 진행되는 프로젝트인지를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천안YMCA가 진행하는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찾는 활동을 지원하기위해 마련된 사업이며 프로젝트 활동이 참가자들의 꿈과 미래를 찾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와 건강하게 관계 맺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중요하게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Q3. 현재 충청남도에 제안할 정책관련해서 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제와 연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해도 되는지요?

A3. 2021 천안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충청남도와 천안시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며 동일한 내용에 사업비가 중복지원 될 수 없습니다. 진행하시는 정책제안이 충남도나 천안시 등 공공기관이나 단체의 예산이 지원되지 않는 사업이라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Q4. 하나의 팀에서 2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제출하는 것이 가능한지요?

A4. 한 팀당 1개의 프로젝트만 가능합니다.

 

Q5. 천안에 있는 강사님에게 강의를 요청하고자 하는데 초대가 아닌 강사님의 공간에 가서 배우고자 할 때, 인건비와 임차비를 어떻게 정산해야 하는지요?

A5. 일반적으로 강사 소유 공간에서 강의가 이루어질 경우 강사비와 공간임차료가 동시에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강사비로 충당됩니다. 하지만 특별한 사정과 필요가 있는 경우라면 천안YMCA와 별도의 협의를 부탁드립니다. 강사비는 첨부해드린 충청남도의 외부강사료 지급 기준에 따라 편성하셔야 하며 궁금한 내용은 천안YMCA로 문의해주세요. 정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선발된 팀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OT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Q6. 외부강사료 지급은 강사등급에 따라 지급 가능한 금액이 달라지는데 강사등급은 별도의 증명서가 있어야 하는지요?

A6. 강사등급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정산서류와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팀 내에서 강사료에 대한 판단이 어려울 경우 반드시 천안YMCA에 문의해주세요.

 

Q7. 모든 사업비는 카드결제만 가능한가요? 강사비는 어떻게 하나요? 원천징수는 강사님께 받아야 하나요?

A7. 2021 천안시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의 지출은 카드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전문가 활용비 등 카드결제가 불가능한 경우 계좌이체를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한 증빙자료를 별도 로 제출해야 합니다. 강사비 원천징수란 강사비를 받는 분이 내야할 세금을 지급하는 측에서 대신 납부해주는 것을 말하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선발팀 OT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Q8.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도서 구입도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물품 구입비로 처리해야 되나요?

A8. 충청남도의 집행기준에 의거하여 자산 취득성 물품과 사업용이 아닌 기타운영에 필요한 일반물품은 구입이 불가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의 경우, 사업에는 필요하나 자산취득으로 볼 수 있는 물품이라 구입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도서구입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면 천안YMCA와 구체적인 내용 및 정산방식에 대해 협의를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궁금사항 및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041-575-9898 천안YMCA 김준영 간사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