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천안학생자치배움터 길잡이교사 워크샵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천안학생자치배움터 길잡이교사 워크샵

천안YMCA 2021. 6. 28. 10:29

 

지난 529() ~ 30() 12일간 면접을 통해 선발된 길잡이교사 10명과 함께 병천면에 위치한 아우내 쉼플스테이에서 천안학생자치배움터 길잡이교사 퍼실리테이션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길잡이교사란 학생(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 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원활한 운영을 돕는 모둠지원자입니다. 또한 프로젝트팀의 촉진자로서 청소년들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이번 워크샵에는 천안교육지원청 장학사님이 직접 천안학생자치배움터에 대한 이야기와 학습자치 역량을 위한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강사님과 함께 실제 청소년들과 프로젝트 활동을 할 때 필요한 퍼실리테이션 기법들을 경험해보고 직접 실습해보는 퍼실리테이션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7월 3일(토) 4일(일) 이틀에 걸쳐 천안YMCA에서 길잡이교사 2차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박진용 사무총장님의 천안YMCA소개와 더불어 인천은하수학교 심은영 선생님을 모셔 은하수학교 이야기와 프로젝트에 대한 팁 그리고 활동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그 후 7월 17일(토)에 진행 될 전체 워크샵에 필요한 책자를 수정, 점검하며 활동 준비를 진행하였습니다.

2일차 활동으로 서류와 행정에 대한 연수 그리고 길잡이교사 선언문 만들기를 함께하며 청소년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습니다. 7월 17일(토) 드디어 시작되는 천안학생자치배움터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