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 16기 해단식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 16기 해단식

천안YMCA 2021. 9. 25. 19:25

한국YMCA와 KB국민은행이 함께 진행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 봉사단 폴라리스가 15기를 넘어 16기도 모든 활동을

마치고 해단식을 진행했습니다. 

 

2021년 2월 10명의 단원을 선발, 강의교육과 모의시연을 거쳐 2021년 4월 병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천안시내 초,중학교 총 84학급 2,08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매월 정기 월례회의를 통해 친목과 더 나은 수업을 위해 토론과 수업 자료를 준비했으며 지역에서 기후위기, 한반도종전평화라는 2개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팀 프로젝트 활동도 진행했으며, 다양한 사회참여활동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16기부터는 천안YMCA 폴라리스의 인스타그램도 생성하여 천안YMCA 폴라리스 활동의 다양한 활동을

SNS로 공유도 했으며, 월간 폴라리스 카드뉴스도매월 만들어서 공유를 했습니다. 

 

 

해단식에서는 약 6개월동안 고생한 김민정, 류선민, 정서정, 전은준, 이서영, 정유진, 임재용, 박상엽, 이다혜, 이은비 총 10명의 단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기장으로서 열심히 활동한 이은비 단원에게는 최우수단원을 시상했습니다. 그리고 각 조별로 열심히 활동한 정유진, 정서정 단원에게는 우수단원을 시상했습니다. 

 

 

이후 지난 각 팀별로 만든 천안 폴라리스 16기의 활동영상 2개를 신청하고, 함께 지난 활동에 대해 단원 한명씩 돌아가면서 소감을 나누었으며, 마지막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다음을 기약하며 폴라리스 16기 단원 해단식을 마쳤습니다.

 

 

모든 과제와 수업을 성실히 수행한 폴라리스 16기 단원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