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안 YMCA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 17기의 출발! 본문

우리이야기/소식지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 17기의 출발!

천안YMCA 2021. 9. 25. 19:41

안녕하세요. 천안YMCA입니다. 

 

한국YMCA와 KB국민은행이 함께 진행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가 15기와 16기를 끝내고 17기가 모집되었습니다. 2021년 9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폴라리스 17기 단원들 10명이 선발되었으며,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강사교육과 모의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천안 폴라리스 17기의 강사교육에는 전 기수인 16기 임재용 단원과 이은비 단원 그리고 서울지역 폴라리스 단원인 김예린, 최예솔 단원이 직접 주제별로 폴라리스 단원에게 필요한 수업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강사교육에서는 특별히 서울지역 폴라리스 단원들이 수업교구를 통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천안 폴라리스의 경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업교구를 활용한 조별활동을 진행하지 않고 빙고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교구를 활용한 수업방식도 함께 진행하여 다양한 수업 방식을 교육했습니다.

 

강사교육을 받은 천안 폴라리스 17기의 단원들은 직접 다른 단원들 앞에서 모의시연을 하며, 학교에서 방문할 수업에 관해서 서로 피드백하는 모의시연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후 천안 폴라리스 17기는 매월 월례회의를 진행하며, 팀 프로젝트 활동, 사회참여활동, 월간 카드뉴스, 활동영상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천안 폴라리스 17기 활동을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